대전시 ‘0시 축제’ 거리 곳곳에 꽃피운 꿈씨 패밀리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8-01 08:02:16
  • -
  • +
  • 인쇄
- 대전역·충남도청사에 꽃조형물, 꿈돌이·꿈순이 포토존, 쿨링포그 등 쉼과 볼거리 제공 -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시가 8월 8일부터 열리는 ‘0시 축제’에 앞서 대전역과 옛 충남도청사 일대에 꽃 조형물과 휴게공간을 설치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시는 ▲대전역 네거리 ▲대전역 서광장 ▲옛 충남도청사 앞마당과 중정 등에 대전시 대표 캐릭터 ‘꿈돌이’와 ‘꿈순이’를 비롯해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꽃 조형물과 정원을 설치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낮에는 다양한 여름꽃과 조형물이 거리 분위기를 밝히고, 밤에는 조명으로 연출 효과를 더한다. 특히 대전역 네거리에 마련된 ‘꿈씨 패밀리 포토존’은 캐릭터를 활용해 방문객 참여와 축제 분위기 확산을 유도한다.

옛 충남도청사 중정에 조성된 ‘꿈돌이 정원’도 주목할 만하다. 등나무 터널, 쿨링포그, 벤치 등을 갖춘 쉼터로, 축제 기간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박영철 대전시 녹지농생명국장은 “0시 축제는 대전 시민뿐 아니라 전국의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여름 축제”라며, “꿈씨 패밀리와 함께하는 꽃의 향연이 축제의 재미를 더하고, 대전의 정체성과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꿈돌이꿈순이 포토존
▲ 등나무터널 및 쿨링포그
▲ 꿈돌이정원 전경
▲ 공룡조형물 및 초화류 화분 진열
▲ 휴게공간 및 수목배치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