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직업계고 교원 심리적역량강화워크숍 진행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11-10 13:00:13
  • -
  • +
  • 인쇄


[인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7일 브릿지호텔 인천 송도점에서 직업계고 교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학생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심리적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상담·보육·평생교육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고 인천시교육청이 후원했으며, 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와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온전함을 위한 자기돌봄’ 맞춤형 심리치유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초 직업계고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상담·보육·평생교육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고용노동부 승인 기관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상담·아동청소년·평생교육 분야의 직업능력개발과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지원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학생지도 역량 강화 ▲교원 간 소통과 갈등 해소 방안 ▲업무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돌봄 방법 등이 다뤄졌다.

오수현 사무총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교원들이 마음의 회복과 자기돌봄을 실천하며 신뢰와 연결의 교육공동체를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참여 교사는 “업무로 인한 긴장과 불안을 치유하고 스스로를 돌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원이 행복해야 교육이 바로 설 수 있다”며 “학생·학부모·교사가 모두 행복한 교육을 위해 세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