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사·학부모·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의정부시장 배우자 참여
■ 총 1,000장 연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

상우고등학교(교장 김영애)는 2025년 11월 19일(수) 지역사회 이웃을 돕기 위한 ‘2025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학생 60명, 지도교사, 학부모회,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 그리고 의정부시장 배우자 등 총 90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 연탄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상우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학생 주도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교는 총 1,000장의 연탄을 준비하여 의정부시 내 취약가구 2가구에 각 500장씩 전달하였다.
■ 봉사활동 진행 과정
학교에서 전체 참여자가 모여 인원 파악과 사전 안내를 받은 뒤,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이 준비한 우의·장갑·간식 등 연탄 배달 물품을 수령하였다. 이후 학생들은 1·2팀으로 나뉘어 각각 평화로 15번길(다락원)과 범골로38번길로 이동해 연탄 배달 활동을 진행하였다.
■ 다양한 구성원의 참여로 더욱 빛난 행사
이번 연탄나눔 봉사는 학생뿐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회, 그리고 지역 봉사단체가 함께한 협력형 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의정부시장 배우자가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상우고등학교의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
상우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 속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의정부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