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유학교와 연계해 운영하는 IB 교육 체험형 프로그램
◦IB 교육의 핵심요소를 체험하며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은 ‘호기심으로 여는 세계 시민 학교’ IBEP(IB Experience Program)를 11월 19일(수)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기(14차시)가 파양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파주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5명이 참여하였다.
▲ IB 교육 철학과 SDGs의 만남

‘호기심으로 여는 세계 시민 학교’는 세계시민교육과 국제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의 핵심요소를 접목하여, IB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는 학교의 학생들이 IB 학습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IB 핵심요소(초학문적 주제, 학습자상, 핵심 개념) 체험, SDGs 기반의 탐구학습, 사고 가시화 전략(Visible Thinking) 활용, 미니 전시회를 통한 성찰과 공유의 4단계로 구성되었다.
▲ 배움의 확장, 성찰로 마무리
마지막 회차에는 ‘미니 전시회’가 열려 학생들이 탐구 결과물과 배움의 과정을 공유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이 느낀 성장과 배움을 스스로 성찰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전선아 교육장은 “IB 철학을 지역 학생들에게 확산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탐구 중심의 학습 문화를 지역 교육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