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AIG 어드바이저, 스마트 영업으로 설계사 지원 총력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5-25 08:55:25
  • -
  • +
  • 인쇄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AIG손해보험의 자회사형 보험 대리점인 AIG 어드바이저 는 설계사들에게 디지털 기기와 자료를 활용한 ‘스마트 영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AIG 어드바이저는 소속 설계사들의 태블릿 PC 활용을 지원 함으로써 영업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 정보 보안을 강화했다.

 

지난 2016년 8월에 선보인 AIG 손해보험 제작의 보험 상품 설명서 동영상을 설계사들이 보험 영업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략을 선보여 고객과 설계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품 설명 동영상은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 상품을 쉽게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고객의 이해를 높이고 효율적인 보험 상담이 가능해졌다.


AIG어드바이저 소속 설계사 권오철 어드바이저는 “상품 설명 동영상으로 고객의 눈높이에서 상품설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자청약까지 태블릿PC로 진행하기 때문에 전문성과 영업편의성이 높아지는 한편 불필요한 서류를 줄여 종이사용과 비용을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오며 고객정보보호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AIG 어드바이저는 AIG손해보험의 장기상품 전자청약율이 `17년 4월 말 기준 53%에 이를 정도로 태블릿을 통한 전자청약이 활성화 되고 있다.


또한 AIG어드바이저의 전속 설계사는 기업보험 상품을 중심으로 영업 활동을 하기 때문에 기업 신규 고객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에 AIG 어드바이저는 전화 상담원을 운영하여 전국 약 550만 (출처: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문 상담 예약을 진행하고 이를 각각의 설계사들에게 연결해주는 등 영업 분업화를 통해 설계사들의 영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전폭적인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AIG어드바이저 대표는 “최근 보험개발원 및 업계를 중심으로 일반손해보험 시장 활성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연간 약 700억원의 일반손해보험 실적을 올리고 있는 AIG어드바이저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AIG 어드바이저 소속 설계사들이 고객들에게 가치있는 보장과 서비스를 좀 더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의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