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5 청소년자치기구 어워드’ 성료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09:33:24
  • -
  • +
  • 인쇄
한해 성과 공유 및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참여 청소년들 '큰 호응'

 

▲자치기구 어워드 행사 기념촬영.(사진=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산하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3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자치기구 어워드’ 행사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자치기구어워드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된 자치기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자치기구 워크샵, 자치기구 RE:플레시에 이어 한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우수청소년시상과 축하공연, 캘리그라피 공연 및 체험 활동이 운영되어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용인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용인형 청소년정책서비스 전달체계 ‘미르내’ 서비스의 정책발표와, 정책제안서를 용인시청 교육청소년과 담당 공무원에게 전달하는 시간에는 이번 자치기구어워드의 행사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어 참여 청소년들의 큰 박수갈채가 있었다.

어워드행사에 참여한 ‘Y-CLUB’ 소속 청소년은 “내년에는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며 “이런 행사가 더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어워드 행사는 청소년들이 자치활동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키우고, 지역 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흥덕·동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10개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 상담, 보호,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용인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