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생활 공간에서의 문화 예술 체험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소통의 장 만들기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등학교(교장 이상호)는 문화 예술 체험교육 활성화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만들기 위하여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4 찾아가는 문화 활동 사업’을 신청하여 경기아트센터, 엠파티아 보컬 앙상블과 함께 ‘교육공동체 힐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본 공연은 9월 5일 95가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엠파티아 보컬 앙상블’은 10명의 성악가와 연주가가 참여하여,‘우정의 노래’를 시작으로‘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뮤지컬 영웅의 주제 음악인‘그날을 기약하며’, 아이유의‘좋은 날’, 창작동요‘뚱보새’,‘경복궁 타령’, 애니메이션 메들리‘꼬마 버스 타요.’‘뽀로로’‘로보캅폴리’,‘아리랑’등의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성악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다산한강초 교육 가족은 음악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다산한강초 2학년 김세희 어린이와 박하봄 어린이는 “처음 시작한 우정의 노래가 기억에 남고 뚱보새 등 애니메이션 음악을 성악으로 들어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산한강초 이상호 교장은“다산한강초에서 아름다운 선율로 2학기를 시작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교육 가족이 희망찬 2학기를 시작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