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특히 미래사회의 중심이 되는 현재의 영유아를 비롯 초. 중고등 학생들에게 필수로 알고리즘(Algorithm) 교육이 절실한 시점에 와 있다. 현재와 미래사회의 행복가치는 어떻게 어떤 알고리즘의 구축에 따라 행불이 결정되어진다.
그러므로 모두의 행복을 위해 일찍부터 Algorithm의 로직을 이해하고 스스로 구축할 수 있어야 갈등하지 않고 자신 있게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유치원생과 초등생에게 일정량의 코딩교육을 해오고 있어 알고리즘 교육은 이해가 빠르게 될 것이다. 현재는 단체적 교육을 하면서 단체가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풍겨왔다면 미래사회는 어떤 로직의 플랫폼으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각자가 스스로 해결하는 사회로 급진되고 있어 그에 적응하는 New education 즉 알고리즘교육이 행복가치를 만들어 줄 것이다. 그러므로 모두는 현재와 미래사회의 행복가치를 업그레이드 해야하기 때문이다.
현재의 사회적 환경은 유아들도 부모의 핸드폰으로 많은 게임을 보아왔고 즐겨왔기에 저항 없이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환경이므로 약간만 자극해도 무리 없이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힘이 발생하게 되는 기초는 잘 되어있다. Algorithmics은 ACM Computing Classification System에 조직 및 속성, 표기법 및 도구, 생성 및 관리에 따라야 한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대표, 세계타임즈 고문(mwchoi@konkuk.ac.kr)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