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초 교원 대상 유초이음 교원 네트워크 협의회 및 컨설팅 개최
◦ 교육과정 운영, 교사 연수, 학부모 교육 등 현장 운영 방안 논의
◦ 컨설팅 희망교 대상 맞춤형 컨설팅(프로그램 운영, 활동사례 등) 실시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지난 11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2025 유‧초이음학기 교원 네트워크 협의회 및 컨설팅’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구리남양주 지역의 유초이음 운영 유치원 교사, 초등선도교사, 이음선도교사 등 70여명이 참석 했다.
협의회에서는 2학기 유초이음학기 운영을 앞두고 ▲교육과정 운영, ▲행사 기획, ▲교사 연수,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논의하였다.
참석한 교사들은 유아기 놀이와 경험이 초등학교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학교급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발달 단계에 맞는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협의회 이후에는 사전에 수합한 설문 내용을 토대로 이음선도교사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컨설팅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방법 ▲유‧초 맞춤형 활동 사례 ▲예산 활용 방안 등이 다루어져 학교별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해 현장 교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는 “유치원에서의 교육활동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논의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었다”고 말했으며, 초등선도교사는 “컨설팅에서 받은 맞춤형 조언이 2학기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와 컨설팅은 유아교육과 초등교육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교육과정의 연속성을 보장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실질적 지원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이 즐겁게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