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국 도의원,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서 관광 정책 발전 공로패 수상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1:02:22
  • -
  • +
  • 인쇄
관광의 날 조례 대표발의 등 제도적 기반 구축 공로 인정
이한국 의원 "관광이 도민 일상 속으로 스며들도록 역할 다할 것"

 

▲이한국 의원이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서 관광 정책 발전 공로로 공로패를 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이 지난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 – 2026 경기관광 말달리자’ 행사에서 경기도 관광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관광공사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한국 의원은 “이 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경기도 관광을 제도와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온 시간에 대한 격려”라며 “관광이 도민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정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묵묵히 역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관광의 날 첫 시행을 기념하는 자리로 관광산업 전반의 참여와 소통,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경기도 관광 정책의 출발점으로 마련됐으며 관광정책ㆍ관광마케팅ㆍMICEㆍ의료웰니스 등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사례 공유, 토론이 진행된 경기관광 포럼과 2026년 경기관광 비전 공유, 관광유공자 시상 및 공로패 수여로 구성된 경기도 관광의 날 기념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앞서, 이 의원은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행사 축사를 전하며 “경기도 관광의 날은 단순한 기념행사가 아니라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관광 정책의 방향을 함께 점검하는 기준점”이라며 “오늘을 계기로 매년 경기도 관광 정책을 한 단계씩 발전시키고 그 변화가 도민 모두의 즐거움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 관광의 날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경기도 관광 정책의 상징성과 지속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관광 정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