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 적폐청산은 민생과 안보를 지키기 위한 발판, 남은 기간 민생·안보 우선 국정감사에 최선을 다할 것

심귀영 기자 / 기사승인 : 2017-10-22 11:07:24
  • -
  • +
  • 인쇄

[세계타임즈 심귀영 기자]국회 고유의 권한인 국정감사가 어느덧 절반이 지났다.

지난 2주간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감사에서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민생제일', 9년간의 불공정을 바로잡고 정의를 바로 세우는 '적폐청산', 북한의 도발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안보우선'을 3대 기조로 임해왔다.

우리 당은 국정감사를 통해 지난 정부 동안 부처 곳곳에 산적한 적폐들을 지적했다.

국정원은 국민을 좌우 이념의 편 가르기 대상으로 보았고, 금융당국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차명계좌에 면죄부 주기에 급급했다. 국방부는 사병 복지와 인권은 외면한 채 방산비리와 댓글 작업에만 열중했다.

이러한 적폐들은 기득권을 강화하는 데 활용되었고, 사회 양극화, 불평등 양산, 민생파탄의 원인이 되었다.

여당은 남은 국정감사 동안 기존의 적폐를 청산하고 민생경제를 회복하는 동시에 안보를 보장하는 국정 기반을 닦는 성실한 국정감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야당 역시 정쟁과 몽니, 발목잡기보다는 국민을 위한 민생국감 만들기에 함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