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 제2회 플라스틱병 뗏목 한강건너기 개최

조원익 기자 / 기사승인 : 2018-09-04 11:11:31
  • -
  • +
  • 인쇄
-인성교육의 새로운 실천 모델, 제2회 플라스틱 한강 건너기 대회
-재활용품 수집부터 제작까지... 아이들 손으로 하는 자연보호
-팀별 활동 통해 협동심 강화는 물론 인성교육도

 

최근 이상고온, 국지성 집중호우 등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국민적인 관심사가 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원순환을 통환 환경보호를 위해 직접 버려진 페트병과 플라스틱을 모아 뗏목을 만들어 한강을 종주하는 행사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연맹장 송재형)은 오는 9월 8일과 9일 미래의 주역이라고 불리는 청소년들이 직접 버려진 페트병과 플라스틱을 모아, 뗏목을 만들어 한강을 종주하는 “제2회 플라스틱 뗏목 한강 건너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과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유재룡)가 공동주최하고,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회 교육위원회,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서울시교육청, 한국환경공단 등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그 만큼 쉽게 버려져 환경오염은 물론 해양 동물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는 플라스틱과 페트병을 재생산‧재사용하면 소중한 자원으로 돌아온다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직접 버려진 플라스틱과 페트병을 모아 뗏목을 만들고, 한강을 건너보는 과정에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한편, 이를 통한 인성교육의 실천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협찬사들도 이러한 행사의 의미에 동참하고 있다. 돌 코리아는 재활용 문제가 되는 플라스틱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고 무균 처리된 테트라팩을 사용한 주스 제품을 제공했으며,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도 비닐봉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에코백과 유기농 아몬드를, 일동 후디스는 카카오립스차를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서울지역 중‧고등학교 팀과 일반인 팀 등 총 15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각 팀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뗏목을 만들게 되며, 독창성과 안전성, 자원재활용 등 다양한 기준의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8일과 9일 양일간 뚝섬유원지역 일원에서 진행되며, 8일 뗏목제작 후 9일 본행사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진행되는 2회 대회는 지난해 총 12개 팀보다 3개팀이 추가된 15개팀에 번외팀 1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1회 대회와 달리 사전 서류 심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뗏목의 주 소재인 플라스틱도 지난해 현장 배포에서 학생들이 직접 소재를 수집하도록 변경되는 등 자원 재활용과 협동을 통한 인성 함양이라는 대회의 의의를 더욱 강화시켰다.

 
 

송재형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장은 “이번 대회는 지난 1회 대회보다 자원 순환이라는 행사의 원래 의미를 더욱 강조했으며, 자연보호‧자원 재활용의 중요성과 인성교육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보람찬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말 부터 한달간 참가자 접수를 진행했으며, 인솔교사를 동반한 5명이상으로 팀을 이뤄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02-736-1136) 또는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홈페이지(www.kecoscou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타임즈 이동민 기자>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조원익 기자 조원익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