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FID 자동화시스템, 스마트 학습공간과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공간 재구성
◦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창의 융합 공간인 미래형 학교도서관
◦ 미래형 학습공간으로 구축한 학교도서관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진접고등학교(교장 김필수)는 2025년 3월 19일(화) 14시, 학교도서관 ‘서연재’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서은경 교육장, 조미자 경기도의원, 김선희 학교운영위원장, 김희수 학부모회장 등 내외빈 2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서연재’는 경기도 남양주시 해밀예당 2로 13에 위치한 진접고등학교 도서관으로, ‘학교도서관 새로고침 사업’을 통해 미래형 학습 공간으로 재구축되었다. 학생 중심의 쾌적하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책·학습·연구·문화 활동을 위한 다양한 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접고등학교 김필수 교장은 기념사에서 “스마트한 학습공간의 조성으로디지털 자료를 활용하여 보다 폭넓고 깊이 있는 탐구가 가능하게 되었다. 새롭게 변화한 도서관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며,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 매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은경 교육장은 “미래형 학습 공간으로 구축한 학교도서관을 바탕으로 우리 진접고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성장하고 꿈을 스스로 펼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진접고등학교도서관 ‘서연재는’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독서 환경과 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