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구강건강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가족을 위해 쓰여
-유디치과, 지난 11일 저소득층 가정아동 1인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료 무상 지원
![]() |
▲대회 참가자들이 스타트라인에 모여 출발하고 있다. |
지난 18일 유디치과는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사)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 회장 등 주요내빈 9명, 그리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 약 4000여 명이 참석한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를 주관·후원했다.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이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3회째 맞이했으며,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쓰여진다. 마라톤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 |
▲(왼쪽부터) 방송인 MC프라임, 탤런트 남보라,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 가수 션, 은총이 아빠 박지훈이 마라톤 출발 전 파이팅 하고 있다. |
유디치과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 및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4000여 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5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을 수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11일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의 취지를 살려 굿피플의 추천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아동 권 모군(16)을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치료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세계타임즈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