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비바챔버앙상블' 정기연주회 개최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2-13 12:32:46
  • -
  • +
  • 인쇄
- 장애학생으로 이루어진 국내 최초의 앙상블
- 전문 연주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및 경제적 지원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삼성화재는 지난10일 서울 강남구 세라믹 팔레스홀에서 첫번째 '비바챔버앙상블'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바챔버앙상블'은 삼성화재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함께 2015년 5월 창단한 국내 최초의 장애인 앙상블로,'뽀꼬 아 뽀꼬' 음악회와 더불어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 학생들을 후원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앙상블은 총 16명의 발달장애인(자폐성·지적장애)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년간 꾸준한 연습을 통해 '제 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대한민국 어울림축전' 등 외부공연에도 참여, 수준급 실력을 갖췄다.


바이올린,플루트,피아노 등으로 구성된 총 16명의「비바챔버앙상블」 단원들은「차르다시」,「남국의 장미 왈츠」등 14곡을 연주하며 첫번째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앙상블 단원 노근영군(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과정)은 "남들보다 두,세배 더 노력해 만들어낸 무대" 라며, "앞으로도 단원들과 소통하며 더 많은 무대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비바챔버앙상블'을 통해 문화·예술계에서 장애인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1회성 공연에 그치지 않도록 매월 단원활동비·연주수당을 지원하며 우수단원에게 장학금도 수여한다.

더불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안내견 사업,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 제작 등 장애인들의 사회 적응과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