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석고, 5개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인문학의 밤

이채봉 / 기사승인 : 2024-10-21 12:41:14
  • -
  • +
  • 인쇄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명석고등학교는 10월 17일, 대전형 혁신학교 창의인재씨앗학교로써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대학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한남대학교, 대전대학교, 우송정보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덕대학교 총 5개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明夕Day 인문학의 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明夕Day 인문학의 밤’은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학생과 교사, 지역대학과 주민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특히 대학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샌드위치, 음료수, 츄러스, 떡볶이, 타코야끼 등 다양한 간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활동에는 충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조혜진 교수와 신춘문예 ‘언덕 위의 붉은 벽돌집’으로 등단한 손택수 시인의 인문학 특강이 이루어졌다.

 또한 명석고 1학년부에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탐구 활동’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은 물론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고, 영어과에서 ‘영미문학 독서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영어 독해 역량을 강화하고, 국어과에서 영화 ‘눈길’을 상영했다.

 명석고등학교 박무성 1학년 부장은 “방과 후에 밤 늦게까지 진행하는 교육활동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선생님들과 지역대학에 감사하다.”라며, “이번 행사가 향후 우리 고등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