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도로교통공단, 공공기관 최초 일자리 5개년 로드맵 발표

조원익 기자 / 기사승인 : 2017-10-31 13:26:19
  • -
  • +
  • 인쇄
-일자리 중심 경영체계 구축‧운영 등 정부의 일자리중심 정책에 선제적 대응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정순도)이 공공기관 최초로 일자리 5개년 로드맵을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은 31일(화) 강원 원주시 혁신로 본부에서 향후 5년간 공공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인 ‘KoJOB+ 일자리창출 5년 로드맵(이하 ‘KoJOB+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KoJOB+ 로드맵’에서는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일자리위원회 3차 회의에서 발표된 정부의 ‘일자리 정책 5개년 로드맵’과, 기존의 공단 내 일자리 창출 추진현황 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공단의 중장기 일자리 창출 추진 방향을 담고 있다.

 

 특히 ‘KoJOB+ 로드맵’에서는 정부 ‘일자리 창출 5개년 로드맵’의 10대 중점 추진과제와 연계한 공단의 일자리 창출 4대 추진전략을 수립해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공단의 의지를 강조했다.


 ‘KoJOB+ 로드맵’에는 ▶일자리 중심 경영체계 구축‧운영 ▶미래대비 신규사업‧신기술 개발로 일자리 창출 ▶일자리의 질 제고 ▶주요사업 연계 일자리 창출 등 4대 추진전략과 각 추진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41개 세부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이에 앞서 공단은 일자리 창출을 기관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지난 9월 경영본부 산하에 ‘일자리창출처’를 신설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공공기관 최초로 일자리 토크콘서트인 ‘KoJOB+ 일자리 콘서트’를 개최해 전사적인 일자리 창출 추진 의지를 표명했다.

 
  도로교통공단 일자리창출처 관계자는 “이번 ‘KoJOB+ 로드맵’은 정부 로드맵 이후 공공기관 최초로 발표된 일자리 로드맵으로서, 정부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의 마스터플랜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세계타임즈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조원익 기자 조원익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