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없는 여주 만들기

송민수 / 기사승인 : 2026-02-19 14:25:21
  • -
  • +
  • 인쇄
여주시, 봄철 산불대비 관계기관 회의 실시


[여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설 명절 전 2월 12일 부시장 주재로 “산불없는 여주 만들기”를 위해 “2026년 여주시 봄철 산불대비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유관기관인 여주소방서, 여주경찰서,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한국전력공사 여주지사, 여주시산림조합와 여주시청 관계 부서까지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여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산림공원과)의 ‘2026년 여주시 산불종합대책’ 공유 및 산불 예방·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체계 구축, 기관별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작년 경북지역의 초고속, 초대형 산불로 인한 인명피해가 여주에서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 활동 강화와 주민대피 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 복지, 보건부서까지 함께 진행하였다.

시는 이번 명절을 앞두고 산림 인접 화목보일러 소유자들에게 안전을 위한 소화기를 배부하였고, 농·산촌 체류형 쉼터에 산불 예방 협조를 구하는 서한을 송부하는 등 산불 자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이번 회의를 주재한 여주시 부시장(김광덕)은 “여주시 산불예방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관계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으며 여주시 관계부서에는 “산림 인접지역 농막에 반드시 산불 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산불 발생 시 주민대피를 우선으로 시행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여주시는 관계기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서 설 명절 연휴를 포함한 산불기간 동안 산불취약지에 대한 감시 활동을 강화하고 불법 소각행위 단속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