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재은 서울시의원, '지속가능한 남산을 위한 정책토론회' 축사

이장성 / 기사승인 : 2025-03-13 14:41:57
  • -
  • +
  • 인쇄
‐ 남산의 공공성 강화 및 체계적인 생태환경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
‐ 옥재은 의원, 남산의 생태적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균형 잡힌 정책 필요


[서울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옥재은 의원(중구2, 국민의힘)은 10일(월)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지속가능한 남산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남산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공공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서울시의원을 비롯하여 서울시 관계 공무원,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김길영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토론회는 임종국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과 곽정인 환경생태연구재단 센터장의 주제발표 및 토론자들의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옥 의원은 남산이 위치한 중구를 대표하여 축사를 하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남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공성 강화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현장에서는 장애인 접근성 및 이용편의성 제고에 대한 요청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 방안, 남산의 생태복원을 위한 ‘남산발전위원회’의 역할 등에 대한 질문들이 오가는 등 남산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옥 의원은 축사를 통해 남산은 서울의 중심에서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명산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으로 올라가는 접근성의 한계 등으로 불편함이 이어져 왔는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남산의 생태적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균형 잡힌 정책이 도출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