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농협 3곳, 인구사랑 운동 동참…“정읍愛 함께살기” 실천

이영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5:40:31
  • -
  • +
  • 인쇄
[세계타임즈=정읍시 이영임 기자] 정읍시의 인구사랑 범시민운동에 지역 농협들이 힘을 보탰다. 정읍농협, 샘골농협, 태인농협이 인구 증가와 지역 활력 제고에 동참을 선언했다.


시는 ‘시민이 힘이다! 정읍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전개 중인 인구사랑 범시민운동에 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 샘골농협(조합장 허수종), 태인농협(조합장 한상곤)이 뜻을 모았다고 26일 밝혔다. 

▲ 샘골농협
▲ 정읍농협
▲ 태인농협

인구사랑 범시민운동은 정읍 인구를 10만 명 이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월 생활인구 5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주민 전입을 유도하는 ‘정읍愛 주소갖기’ ▲사계절 체류인구 확대를 위한 ‘정읍愛 머무르기’ ▲외국인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정읍愛 함께살기’라는 3대 중점 전략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로 세 농협은 지역과의 상생 발전은 물론, 로컬 특화 사업과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인구 증대와 지역사회 활력 회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는 실거주 중인 미전입자의 전입을 유도하고, 시민 생활권 전반에 걸친 홍보 활동을 강화해 체류와 전입을 동시에 유도하는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학수 시장은 “인구감소는 특정 기관만의 과제가 아닌 모두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라며 “정읍을 살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민과 기관이 하나 되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에 참여한 농협 3곳은 “정읍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인구사랑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