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 제4차 산업혁명시대-스마트 지갑(Smart Wallet)

조원익 기자 / 기사승인 : 2017-06-07 15:59:14
  • -
  • +
  • 인쇄

 

▲ © 세계타임즈
 자신의 몸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갑(월wallet)이다. 아나로그 시대는 지갑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었으나 제3차 산업사회에서는 지갑의 가치가 높아지기 시작해 4.0 시대는 필수품으로 내 몸과 불가결한 새로운 경쟁 시대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갑이 내 몸에서 떨어져 있으면 행동을 할 수 없으며 심각한 걱정이 발생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된다. 아마 모든 사람들은 wallet를 집에 놓아두고 왔거나 분실 도난당했을 경우 자신이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 모든 사람들이 공동적 경험을 했을 것이다. 그때 그 감정은 잊을 수 없는 심각성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기억 경험이었을 것이다. 이처럼 지갑의 가치는 무엇보다 중요한데도 그 가치의 단속 평가 등은 뒷전으로 밀린 현상은 지갑이 주머니 속 또는 핸드백 속에 항상 숨어있기 때문이다.


 현재에서 미래엔 핸드폰 하나로 지갑의 역할을 다한다고 생각하고 누가 요즘 지갑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있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와 정반대 현상으로 지갑의 가치는 그 어느 시대 보다 높은 가치로 평가 되고 있으며 제4차 산업혁명에서 지갑의 가치와 새로운 비지니즈의 핵심이 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이다.

 

 이런 이야기는 지갑에 자신의 전 재산이 뿐만 아니라 정보의 샘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갑이 하루 세끼 식사를 해결하고 친구와 만나 각자 분담되는 비용 지불, 부모님에게 용돈 송금 자녀에게 활동비 기대 생활비 아이들 학원비 등 지갑이 관여안하는 것이 없지만 지갑에 대한 심각성을 못 느끼는 것은 나 사진의 문제이기 때문일 것이다. 특수한 사람들은 비서가 지갑이 된다 하더라도 역시 지갑 없이는 사업을 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4.0시대는 제일 먼저 지갑이 변신할 것이다. 그런 현상이 바로 스마트 지갑(smart wallet)이며 가장 가치 있는 제품이다.


 지금까지는 스마트 지갑의 역할 중에서 분실 도난을 당했을 경우 알려주는 장치의 인터넷 지갑이라고나 할까 정도였지만 미래의 지갑은 이보다 훨신 가치를 발휘하는 Smart AI wallet이 될 것이다. 지금 현재 아이디어로 새롭게 제작된 스마트 지갑의 시장과 그 용도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한 파워를 갖고 있는 제품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 확산도와 가치는 제4차산엄의 기본적 제품이 될 것이라는 데는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지갑의 가치는 기타 산업이 발전하면서 더욱 더 리드해 나갈 제품이라고 예측되므로 Smart Wallet이 제4차 산업혁명사회 핵심 사업이라고 힘주어 말합니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mwchoi@konkuk.ac.kr)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조원익 기자 조원익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