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회, 2026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이장성 / 기사승인 : 2026-01-13 16:01:28
  • -
  • +
  • 인쇄
- 고선재 의장, “구정 계획을 구민의 일상 속 변화로 완성할 것”
- 하서영 의원 5분자유발언 진행


[서초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초구의회(의장 고선재)가 제346회 임시회를 개최하며 새해 첫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는 2026년 구정업무보고와 일반안건에 대한 심사가 진행된다. 13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고선재 의장의 개회사와 하서영 의원의 5분자유발언이 있었다.


 고선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의 각종 구정 계획이 선언에 그치지 않고 주민의 일상 속에서 실질적인 변화로 완성돼야 한다"며 “구민의 일상에 대한 질문을 늘 마음에 두고 민생을 점검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임시회는 새해 구정 운영 방향을 점검하고 구민과의 약속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집행부와 의회가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하서영 의원의 5분자유발언이 진행됐다. 하 의원은 행정·산업 전반의 의사결정 구조와 업무 체계가 AI 중심으로 전환되는 ‘AX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설명하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서초구가 추진 중인 AI 인재 양성 사업이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개별 기술 습득에 머물지 않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전환해 AI 교육의 질과 실효성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서초구의회는 신년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며 새해 의정활동의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