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새해부터 식중독! 겨울철 기생하는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

심동윤 / 기사승인 : 2019-01-04 16:21:27
  • -
  • +
  • 인쇄
인천계양소방서 119구급대 지방소방교 이재훈

 

여름철에만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식중독은 겨울철에도 빈번이 발생하게 되는데, 여름철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된다.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노로 바이러스는 기온이 떨어질 때 많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 감염자가 대변을 본 뒤, 손을 닦지 않고 음식이나 물을 마시게 될 때, 음식이나 물이 오염이 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같이 음식을 먹는 사람이 감염 될 수 있다. 혹은 구토 후에 손을 닦지 않아도 마찬가지의 상황이 온다. 감염이 되면 1~2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갑작스러운 복통, 구토, 오심,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최근 영하권으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추워지는데, 어패류 및 날 것을 먹고 복통 및 구토, 설사로 병원 이송을 희망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곧 다가오는 대명절 설 연휴에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 많은 음식을 만들어 먹기 때문에 식중독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으로는 식사 전에 손을 잘 씻고, 음식을 조리 할 때는 청결을 유지하며 어패류 및 날 것을 먹는 것을 최대한 삼가해야 한다.

 

또 노로 바이러스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으며 탈수 예방을 위해 수분 공급만 잘 해준다면 저절로 회복된다. 증상이 악화될 시 병원에 내원하여 정맥주사를 통한 약물투여로 회복될 수 있다. 

 

겨울철 식중독 미리 예방하여 한 해의 시작을 건강하고 평안히 보내자.

 

[인천=세계타임즈 심동윤 기자]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