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산운용 , 2017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중소형주식부문 최우수상 수상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2-09 17:06:42
  • -
  • +
  • 인쇄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현대자산운용 은 7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G제로인 주관 2017년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시상식에서 현대강소기업증권투자신탁1호[주식] (이하, '현대강소기업펀드')으로 '중소형주식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자산운용의 대표펀드인 현대강소기업펀드는 국내 강소기업들에 투자하는 중소형주 펀드다.

 

강소기업이란 규모는 작지만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우량 중소기업을 말한다.


1) 중소형주 상승국면 & 하락국면 모두 우수한 운용성과 기록


현대강소기업펀드(종류A)는 지난 2011년 6월 설정 이후 66.5%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 (제로인 2월 7일 기준)하였으며 최근 3년, 5년 성과도 42.4%, 73.8%로 동일 유형 펀드 중 각각 상위 4%, 2%에 해당하는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현대강소기업펀드는 중소형주의 상승국면과 하락국면 모두 우수한 운용성과를 시현하였으며 펀드평가사 KG제로인의 3년 성과등급도 평가를 받기 시작한 2014년 7월부터 꾸준하게 상위 1,2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2) 초과 수익을 위한 현대강소기업펀드의 운용 전략

 

이처럼 남다른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현대강소기업펀드만의 차별화된 운용 전략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업종 1등주 및 업종 내 핵심 강소기업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초과 성과를 추구하는 것이다.

 

현대강소기업펀드는 산업 내 핵심경쟁력을 갖춘 업종대표주(1등주)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추구하는 한편, 핵심강소기업 발굴을 통해 초과성과를 확대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둘째, 기업 탐방 등 현장 중심의 리서치 활동을 통한 저평가 가치주 선별과 저금리환경 속 고배당주 및 배당성장주 투자를 통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마진을 확보하여 꾸준한 성과를 내는 것이다.


셋째, 경기 변화와 무관한 구조적 성장주를 통해 의미 있는 초과 성과를 확대하는 것이다.


구조적 성장주란 시장보다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기업들과 매출액증가율 보다 영업이익증가율이 높은 기업들 중에서 핵심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을 말한다.


3) 2017년 운용 계획


2017년 현대강소기업펀드는 산업 내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점유율 확장이 가능한 핵심중소형주의 비중을 점차 확대 할 계획이다.

 

더불어 저성장 국면 하에서도 차별적 성장이 가능한 구조적 성장주와 저평가 매력이 있는 가치주를 통해 안정적인 초과성과를 창출 할 계획이다.

 

펀드의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2팀의 이강국 이사는 " 여타 중소형주 펀드의 높은 수익률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과 무관하게 안정적이며 꾸준한 운용성과를 추구하는 우리의 목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