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지키는 지구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을 아시나요?’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7:25:19
  • -
  • +
  • 인쇄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 맞아 생물다양성 보호 중요성 재조명

지구 생물자원은 인류의 사회경제적 발전의 핵심으로 현재는 물론 미래 세대에개도 막대한 가치를 지닌 전 지구적 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욕심에 의한 종의 소멸은 놀라운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각국의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 지난 27일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가 도림천에서 탄소중립 캠페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

이러한 가운데 지난 27일 동작구 신대방역 인근 도림천에서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지부장 곽종렬·이하 동작지부)가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과 탄소중립의 다양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쳤다.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은 1992년 유엔 환경개발회의에서 채택된 생물다양성 협약을 기념하는 날로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보존 노력을 촉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조찬일(31·가명·남·신대방동) 씨는 “평소 도림천을 따라 자전거로 자주 출퇴근 하는데 이것도 탄소중립의 일환임을 알게 돼 뿌듯했다”며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새롭게 알게 돼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지난 27일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가 도림천에서 탄소중립 캠페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

또 다른 시민 장은수(54·가명·여·신림동) 씨는 “산책 중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돼 유익했다”며 “평소에는 관심을 갖지 않던 부분인데 앞으로는 더 신경 써야겠다”고 말했다. 

▲  지난 27일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가 도림천에서 탄소중립 캠페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작지부]
동작지부 관계자는 “우리의 후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실천을 목표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현을 이어가고자 이번 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다양한 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