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영유아기 올바른 인성 함양 위한 제도 마련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2-06 17:39:20
  • -
  • +
  • 인쇄
- ‘충청남도 영유아 인성교육 지원 조례안’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 통과 -
- 신순옥 의원 “영유아기 인성교육은 미래 세대를 위한 가장 중요한 투자” -
[충남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남도의회가 영유아기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 지원에 나선다.

 

 

도의회는 신순옥 의원(비례·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영유아 인성교육 지원 조례안’이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인성의 기초가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기에 체계적 인성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성 친화적인 교육환경 조성 등 도지사의 책무 ▲인성교육 지원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보육교직원의 인성교육 지도 역량 강화 교육 ▲어린이집 영유아의 인성 함양 교육 등에 관한 규정이 명시됐다.

신 의원은 “영유아기 인성교육은 미래 세대를 위한 가장 중요한 투자로 이번 조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배려와 존중, 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며, 밝고 건강한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영유아 인성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내실 있는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