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 임현수, 박인철, 이윤미, 이상욱 의원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송민수 / 기사승인 : 2026-01-07 19:58:08
  • -
  • +
  • 인쇄
-“시민의 삶을 바꾸는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는 의원 될 것” 다짐 -

▲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윤미(맨 왼쪽), 임현수(왼쪽에서 두 번째), 박인철, 이상욱(맨 오른쪽) 민주당 원내대표 4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단 모두 임현수(신갈동, 영덕1,2동, 기흥동, 서농동), 박인철(포곡읍, 모현읍, 역북동, 삼가동, 유림1동, 유림2동), 이윤미(비례대표), 이상욱(보정동, 죽전1,3동, 상현2동) 의원 4명은 용인YMCA 의정 모니터단(단장 이세윤)에 의해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오늘 오전 11시 용인특례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되었다. 자원봉사자와 관내 대학생들로 구성된 용인YMCA 의정 모니터단은 지난 용인특례시의회 제297회 정례회에서 7일간의 행정사무감사 기간동안 각 상임위원회별로 시민의 입장에서 감사 현장을 모니터링 하였다.

소관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대해 사업수행과 예산집행 등의 내역을 세밀하게 살피고 집행부의 부족함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하며 정책적 대안을 제시한 우수의원으로 총 8명의 의원이 선정됐으며, 그 중에서 자치행정위원회 이상욱, 문화복지위원회 임현수, 경제환경위원회 이윤미, 도시건설위원회 박인철 의원 등 4명의 민주당 원내대표단 의원들이 포함되었다.

임 의원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방만한 예산 사용으로 인한 예산 낭비 지적과 학교별 시설 개방 사업의 실효성과 현실적인 정책 방향 제시한 점에 대해서 모니터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모니터단은 박 의원의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기존 거주 임차인들에 대한 분양 우선권 및 역삼도시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용인시의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 지적”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이윤미 의원은 경기RE100 사업의 주체를 명확히 하고 사업추진을 요구 한 점과 용인정수장 추가 비용 발생 건에 대한 설계사의 구상권 청구 문제와 설계자의 오류 재발 방지를 위한 검토 요청한 점에 대해 모니터단으로부터 좋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이상욱 의원의 경우, 용인시 주최 축제 및 행사 외부 용역 비중 과다 지적, 내부 자원 활용을 통한 예산 절감 방안 제시 및 외부 용역에 과도하게 지출되는 예산의 직접적인 절감을 목표로 제시했고 단순히 지적에 그치지 않고 내부 자원 활용 극대화라는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공익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24년 7월 구성된 후반기 민주당 원내대표단(대표 임현수, 부대표 박인철, 대변인 이윤미, 간사 이상욱)은 공동 소감을 통해 “시민이 직접 지켜본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은 더 무거운 책임을 부여받았다는 뜻”이라며, “정쟁이 아닌 정책과 자료에 근거한 감사를 원칙으로 삼고, 앞으로도 집행부를 더 치밀하게 견제하고 감시하겠다”고 밝혔다.

또 “탄소중립, 교통·안전, 복지·청년, 재정 건전성 등 각자가 맡은 분야에서 시민의 삶을 바꾸는 대안을 제시하는 의원들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