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어르신 맞춤 체육활동 지원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음성체육관과 연계해 건립 예정으로 접근성이 좋아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음성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공모선정_조감도 |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은 총사업비 59억원(국비 30억, 지방비 29억)을 투입해 연면적 1200㎡, 지상 3층 규모로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며, 2025년 착공해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건축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설 구성으로는 GX룸, 스크린파크골프연습장, 건강측정 및 운동처방실, 인지케어실 등으로 다양한 노년층을 위한 체육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은 도내 유일 WHO인증 ‘고령친화도시’로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활력 있고 건강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했다”며 “건강하고 활력 있게 성장하는 ‘상상대로 음성’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충족을 위해 음성파크골프장(1만5461㎡, 18홀, 2025. 6.예정)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며, 기한 내 조속히 완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사업을 통해 체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이 건강한 음성군으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