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목소리로 본인확인…KT, ‘KT 인증’ 앱 출시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08-02 15:39:34
  • -
  • +
  • 인쇄
유심(USIM, 가입자식별모듈)을 활용해 해킹과 스미싱으로부터 안전
△ [사진자료1] KT 인증 앱 출시.jpg

(서울=포커스뉴스) KT는 휴대폰 본인확인과 휴대폰 결제 시 생체인증 할 수 있는 ‘KT 인증’ 애플리케이션(앱)을 2일 출시했다.

KT 인증은 이용자 본인만이 사용할 수 있는 인증정보(PIN/지문/목소리)를 등록한 다음 휴대폰 본인확인 및 휴대폰 결제 이용 시에 인증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앱이다.

KT 인증은 지난 6월 생체인증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인 FIDO(Fast Identity Online)로 부터 인증받은 기술방식을 도입한 서비스로 휴대폰에 등록된 인증정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인증을 제공해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정보의 유출 및 탈취 위험이 있는 SMS 인증정보 대신 이용자 본인의 휴대폰에 저장된 저장매체인 유심(USIM, 가입자식별모듈)을 활용했기 때문에 이용자도 모르게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해킹이나 스미싱 등을 통한 인증정보 유출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KT 인증 앱은 만 14세 이상의 KT 및 KT 알뜰폰 고객은 물론 법인폰 가입자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KT 인증 앱 가입고객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름과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휴대폰 본인확인을 할 수 있으며, 10월부터는 목소리를 통한 인증과 휴대폰 결제 시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최정윤 KT 플랫폼사업기획실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향후 금융권 비대면 인증과 간편로그인, O2O(Online to Offline),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에도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인증플랫폼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KT가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사진제공=KT>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