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면-부평1동 주민자치회, 양사면에서 배우고 나누다!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09-10 13:41:57
  • -
  • +
  • 인쇄
농촌지역 특성 반영한 양사면 자치 프로그램에 큰 관심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은 지난 9일, 부평구 부평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우수 사례 견학을 위해 양사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유혜형 부평1동장을 비롯해 한미란 주민자치회장, 위원 등 30여 명이 함께했으며, 양사면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를 둘러보며 양사면의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과 공동체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평1동 주민자치회는 농촌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자치 프로그램과 주민 주도의 사업 추진 방식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협력하는 양사면의 자치 분위기에 깊은 공감을 나타냈다.

한미란 부평1동 주민자치회장은 “자연과 공동체가 어우러진 양사면의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이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지는 자치활동이야말로 우리가 지향할 모습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혜형 부평1동장도 “바쁜 일정 중에도 따뜻하게 맞이해 주신 양사면장님과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만남이 양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성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멀리서 방문해 주신 부평1동 주민자치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 교류가 서로의 주민자치 발전에 긍정적인 자극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지영 양사면장도 “우리 양사면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으셨다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류가 지속되어 상호 주민자치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대전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